실시간 뉴스



안성교육지원청, 2024 어린이 경제교육 지도사 양성과정 운영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에서는 오는 18일과 25일 교육자원봉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어린이 경제교육 지도자 양성과정’을 8차시 과정으로 운영한다.

25명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은 결과, 30분 만에 조기 마감될 정도로 이 과정에 대한 학부모와 안성시민의 관심은 물론 교육자원봉사자에 대한 애정도 엿볼 수 있었다.

어린이 경제교육 지도사 양성과정은 ‘금융문맹과 경제교육의 필요성’을 비롯하여 ‘용돈 교육의 실제’, ‘경제 보드게임을 통한 소득의 개념 실습’ 등 아이들이 용돈부터 주식까지 자연스럽게 배우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건강한 용돈 관리를 통해 자기 주도학습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사회에서 원만히 의사결정을 하는 데에 필요한 금융 지식을 익히도록 교육자원봉사자의 지도역량을 기르는 것이 목적이다.

이 과정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교육자원봉사자 역량을 강화한다는 안성교육자원봉사센터 교육프로그램 운영(추후 보드게임 지도사 운영 예정)의 방향성을 살리고 안성맞춤 공유학교 프로그램 운영 시, 안성맞춤교사 활동 연계로도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연수참여자는 교육자원봉사의 개념을 체득하며 나아가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역할을 해 나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성교육지원청 전경 [사진=안성교육지원청]
안성교육지원청 전경 [사진=안성교육지원청]

/안성=이윤 기자(uno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성교육지원청, 2024 어린이 경제교육 지도사 양성과정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