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휴림에이텍, 1Q 역대 최대 매출 달성 '8개 분기 연속 흑자'


"실적 성장 이어나갈 것"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자동차 내·외장재 전문기업 휴림에이텍이 최대주주가 휴림로봇으로 변경된 후 8개 분기 연속 흑자 행진을 이어갔다.

휴림에이텍은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5%, 22% 상승한 178억원, 13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13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17% 늘었다.

휴림에이텍 CI. [사진=휴림에이텍]
휴림에이텍 CI. [사진=휴림에이텍]

휴림에이텍의 1분기 실적 호조는 생산능력 확보로 자동차 내·외장재 사업이 본격화됨에 따른 것이다. 휴림에이텍은 지난해 경영진 교체 후 본원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아산공장을 인수했다. 기존 밀양공장과 아산공장을 동시에 운영해 안정적인 공급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1분기 밀양공장에서만 매출액 130억원, 영업이익 11억원을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휴림에이텍 관계자는 “본원사업 역량 강화에 주력한 결과 지속적인 매출 증가·흑자 달성에 성공했다”며 “자동차 내·외장재 사업의 제품 공급 확대·생산효율 극대화로 실적 성장을 이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휴림에이텍은 지난 2022년 최대주주 변경 후 자동차 내·외장재 사업을 중심으로 호실적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아산공장 양수 후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매출이 증가하면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아산공장 확보로 인한 실적 상승 효과는 올해도 지속될 전망이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휴림에이텍, 1Q 역대 최대 매출 달성 '8개 분기 연속 흑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