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건설, '기술엑스포 2024' 참가자 모집


오는 9월 개최…건설 관련 기업·스타트업 등 대상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현대건설은 오는 9월 열리는 '현대건설 기술엑스포 2024'에 참여 대상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현대건설 기술엑스포 2024 참여 모집 포스터.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 기술엑스포 2024 참여 모집 포스터. [사진=현대건설]

기술엑스포는 최신 건설 트렌드를 소개하고 유망 기술 발굴과 육성으로 상생협력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기술엑스포를 개최한 국내 첫 건설사로 올해 2회 째를 맞이해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모집 대상과 분야를 확대했다.

모집 대상은 건설 관련 기업과 스타트업, 국내 대학교, 국공립민간 연구기관 등으로 △기술·제품전시 △기술 세미나 △기술제안(아이디어) 중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신기술·신공법 △신성장사업 △기술혁신 △스마트건설 △원가절감 △Value Engineering △안전·환경·품질 등으로 건설 관련 기술은 모두 응모 가능하다.

응모는 현대건설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학계·기관은 '참가신청서'를 포함한 관련 서류를 6월 1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현대건설은 접수 마감 후 별도의 내부심사를 거쳐 7월말 심사 결과를 공지할 예정이고 최종적으로 약 70~90곳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기업과 학계·기관은 기술엑스포에서 자사 제품·기술을 전시할 수 있고 현대건설 협력사 등록과 구매상담회 참여기회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공동 R&D와 기술사업화 지원 등 특전이 부여되고 이중 우수 기업과 학계·기관은 총 5000만원 규모 상금을 지급 받을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기술엑스포 개최는 우수 건설기술을 소개하고 급변하는 건설환경에 발맞춰 K건설기술의 미래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협력사 및 학계·기관의 신기술·신공법에 대한 적용 및 개발을 장려하고 건설업계 파트너사간 협력기회를 확대해 상생발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건설, '기술엑스포 2024'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