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웹케시·로움아이티·엑스퍼트, 세무사무소·소상공인 지원 맞손


스마트한 세무 업무 환경 조성
엑스퍼트, '위멤버스-세모리포트-AI경리나라' 도입해 경영 효율 높여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핀테크 전문 기업 웹케시가 로움아이티, 세무법인 엑스퍼트와 세무사무소 지원을 위한 다자간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웹케시·로움아이티·세무법인 엑스퍼트 제휴 협약식 [사진=웹캐시]
웹케시·로움아이티·세무법인 엑스퍼트 제휴 협약식 [사진=웹캐시]

업무 협약식은 하루 전인 2일 서울 영등포구 웹케시 본사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식에는 강원주 웹케시 대표, 박승현 로움아이티 대표, 세무법인 엑스퍼트에 속한 세무사 6명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웹케시, 로움아이티, 세무법인 엑스퍼트의 3자 협약식은 양 사의 IT 솔루션과 세무법인 엑스퍼트의 세무 인프라를 활용해 세무사들의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더불어 소상공인 경영 지원까지 협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엑스퍼트는 웹케시의 '위멤버스'와 'AI경리나라', 로움아이티의 '세모리포트'를 도입해 세무사와 고객들에게 편리한 업무 처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웹케시와 로움아이티는 IT 기술을 이용해 많은 세무사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 기반을 공고히 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3사는 △각 사간 인프라 지원·정보 교류 △ 마케팅 협력 사업 발굴 등을 함께 추진해 간다.

웹케시의 세무사무소 업무혁신 플랫폼 위멤버스는 세무 서비스 향상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해 세무사와 세무업계 종사자, 소상공인을 지원한다. 소상공인·중소기업 경리 전문 소프트웨어 AI경리나라는 경리업무 자동화로 경리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또한 세모리포트는 소규모 사업자 경영에 필요한 경영·세무 보고서를 작성해 주며, 간편송금·영수증 관리·직원 급여 등 사업 관리에 도움을 준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이번 업무 제휴로 세무 사무소의 편리한 업무 환경과 효율적인 경영 방식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웹케시의 역량을 집중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기업의 전방위적인 디지털 전환 요구에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웹케시·로움아이티·엑스퍼트, 세무사무소·소상공인 지원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