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주시, 희망저축계좌Ⅱ·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 모집


일하는 저소득층 목돈 마련 기회 제공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는 일하는 저소득층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희망저축계좌Ⅱ와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가입자를 내달 1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제주시청 청사 전경 [사진=제주시]
제주시청 청사 전경 [사진=제주시]

희망저축계좌Ⅱ는 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급여․차상위 가구가 매월 10만원에서 5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월 10만원을 지원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차상위 이하 근로 청년과 차상위 초과 근로 청년으로 나눠 모집한다.

우선, 중위소득 50% 이하 15~39세 근로 청년의 경우는 매월 10만원에서 5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월 30만원을 지원한다.

중위소득 50~100% 사이 19~34세 근로 청년은 매월 10만원에서 5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월 1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내달 1일부터 시작해 희망저축계좌 II는 내달 20일, 청년내일저축계좌는 내달 21일까지로,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단, 청년내일저축계좌의 경우에는 복지로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통장 만기 시 자립역량교육 이수(10시간)와 자금사용계획서 제출 조건을 충족하면 본인 적립금과 매칭액 전액이 지급되며, 중도 해지 시는 본인 적립금과 이자만 수령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제주시 기초생활보장과로 하면 된다.

한혜정 제주시 기초생활보장과장은 “희망저축과 청년내일저축으로 일하는 수급자와 저소득층 청년들의 새로운 도약에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시, 희망저축계좌Ⅱ·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