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제2회 미래에셋 밋업 프로젝트' 개최


"장학생 간의 교류를 통해 성장하도록 지원할 것"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해외교환 장학생들과 함께 '제2회 미래에셋 밋업 프로젝트(MEET-UP Project)'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이 27일 미래에셋센터원빌딩에서 '제2회 미래에셋 밋업 프로젝트(MEET-UP Project)'를 개최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이 27일 미래에셋센터원빌딩에서 '제2회 미래에셋 밋업 프로젝트(MEET-UP Project)'를 개최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지난 27일 미래에셋센터원빌딩에서 열린 MEET-UP Project는 장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지원하고, 장학생 간에 유익한 정보를 나누며 네트워크를 다져갈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다.

2회를 맞이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70여 명의 장학생이 참여했으며 '혁신'을 주제로 '생성형 AI에서 Artificial General Intelligence(AGI)까지'에 대한 카이스트 전기·전자공학부 김대식 교수의 특강과 더불어 장학생들의 정보교류 시간이 이어졌다.

지난 2022년 호주 University of Melbourne로 파견을 다녀온 박주연 장학생은 "현재 교내 바이오 연구실에서 인턴으로 생활하고 있는데 자료 분석 시 AI가 적극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보면서 AI 기술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AI 기술의 발전 방향과 적용 사례를 자세히 알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진로 탐색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 관계자는 "사회가 빠르게 변화하면서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활용하여 변화에 대응하는 역량이 중요해졌다"며 "장학생들이 자기개발의 역량을 높이고 양질의 정보를 나누며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2007년부터 해외교환 장학사업을 추진해 현재까지 6963명의 장학생을 지원했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제2회 미래에셋 밋업 프로젝트'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