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공항소음 피해에 대한 현실적 지원 필요”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위’ 참석, 법률 개정 필요성 강조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공항소음 피해지역과 주민들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염 의장은 지난 26일 도의회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3차 정기회에 참석해 이 같이 강조하면서 특위 활동을 격려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산하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는 전국 공항소음 문제에 대한 공동 대응을 위해 지난해 6월 구성된 전국 광역의회 단위 위원회로 이날 도의회에서 3차 정기회를 열고 ‘공항소음 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안 등을 논의했다.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왼쪽 네번째)이 지난 26일 열린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왼쪽 네번째)이 지난 26일 열린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그러면서 “국회는 국회대로, 정부는 정부대로, 또 우리 광역의회는 광역의회대로 각자의 경로에서 최적의 대책을 찾고 현실에 불부합한 규정들을 개선해 나가야 한다”며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가 중앙지방협력회의를 비롯해 다양한 루트로 법률 개정에 대한 필요성을 전달해 주신다면 반드시 큰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3차 정기회에는 김황국(제주특별자치도의회) 특위 위원장과 우형찬(서울시의회), 최학범(경남도의회), 신영희(인천시의회) 부의장, 명진(광주시의회), 안경자(대전시의회) 위원 등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소속 특위 위원인 홍원길(국민의힘·김포1), 박상현(더불어민주당·부천8) 의원이 참석했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공항소음 피해에 대한 현실적 지원 필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