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양평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아이뉴스24 이지유 기자] 경기도 양평군은 지난 23일 양평청소년문화의집 3층 다목적실에서 2024년 상반기 양평군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10조 제4항에 따라 연 2회 운영되며 청소년안전망 내 필수연계기관 간 위기청소년 지원 활성화를 위한 기구로, 18개 기관 19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관내 위기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안전망 실태점검 및 활성화 방안 논의 △특별지원 대상 청소년 선정‧지원 등의 활동을 한다.

위원회에서는 특별지원 대상 청소년을 심의·결의했으며 청소년안전망 실태점검 및 활성화 방안, 필수연계기관 간 위기청소년 지원 활성화 대책을 논의했다.

양평군은 올해 1분기 동안 청소년안전망 복지심의위원회와 실무위원회를 통해 특별지원 8명, 종합심리평가 지원 14명을 각각 지원했다. 대상 청소년들에게는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위기를 벗어나 맞춤형 지원을 받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위원장인 구문경 문화복지국장은 “관내 위기청소년들을 여러 기관에서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대상 청소년들이 다시 희망을 갖고 한걸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위기청소년 지원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양평청소년문화의집 3층 다목적실에서 2024년 상반기 양평군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양평군]
양평청소년문화의집 3층 다목적실에서 2024년 상반기 양평군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양평군]

/양평=이지유 기자(dhrl560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평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