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투교협, '금융투자 절세가이드' 발간…"재테크와 세테크를 동시에"


금융상품·연금계좌·ISA 활용 방법 담아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이하 투교협)는 금융소비자들의 금융 투자 세제 관련 이해를 높이고 절세를 돕고자 2024년 개정판 '금융투자 절세가이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투교협은 금융소비자들의 금융 투자 세제 관련 이해를 높이고 절세를 돕고자 2024년 개정판 '금융투자 절세가이드'를 발간했다. [사진=픽사베이]
투교협은 금융소비자들의 금융 투자 세제 관련 이해를 높이고 절세를 돕고자 2024년 개정판 '금융투자 절세가이드'를 발간했다. [사진=픽사베이]

이번 개정판은 해외주식 투자에 따른 양도소득세 절세방법을 비롯해 청년 소득공제 장기펀드와 청년도약계좌 등 청년들의 경제적 도약을 위한 필수 금융상품, 연금계좌의 절세효과·국민계좌로 거듭난 ISA의 효과적 활용방법 등 최근 투자자 관심이 높은 금융투자 관련 세제를 설명해 준다.

또한 금년도에 꼭 기억해야 할 금융관련 개정 세법 내용과 비과세·분리과세 활용 정리표 등을 상세하게 수록하고 있다.

조정민 투교협 사무국장은 "절세 가이드북은 복잡하고 수시로 바뀌는 금융투자 관련 세제를 투자자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투교협이 매년 발간하고 있다"라며 "이번 개정판을 통해 투자자들이 투자와 절세를 보다 잘 이해하고 실질 수익률을 높이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투교협은 이 가이드북을 증권사·자산운용사 등 금융투자회사에 배부하고 집합교육 교재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일반인들도 손쉽게 참고할 수 있도록 'e-book'으로 제작, 투교협 홈페이지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투교협, '금융투자 절세가이드' 발간…"재테크와 세테크를 동시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