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 대덕구, 통신판매업 역량 강화 교육 참여자 모집


오는 23일까지 접수… 저작권 침해·전자상거래 운영 노하우 등 교육 예정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 대덕구는 오는 23일까지 성공적인 온라인몰 창업과 운영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15일 대덕구에 따르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시장 진출이 활발해짐에 따라 통신판매업자 창업자도 늘어났지만, 통신판매업 연간 신규 건수 약 600여건 중, 폐업이 180여건으로 폐업률이 30%로 집계됐다.

이에 구는 통신판매업 신고자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급변하는 소비자 수요 경향에 대한 능동적인 대응책 마련해 통신판매업의 폐업률을 낮추고 내실 있는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역량 강화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대덕구, 2024 통신판매업 역량 강화 교육 참여자 모집 카드뉴스[사진=대덕구]
대덕구, 2024 통신판매업 역량 강화 교육 참여자 모집 카드뉴스[사진=대덕구]

교육은 24일 대덕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23일까지 대덕구 경제과로 신청하면 된다.

이날 교육은 ‘통신판매를 위한 운영 전략·상표권·저작권 침해 교육’을 주제로 1교시는 사례를 통해 상표권과 저작권 침해에 관해 설명하고, 2교시는 통신판매업 실무자가 전자상거래 성공 포인트와 운영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대덕구의 통신판매 창업자들이 전략적인 판매 방법을 수립해 시장환경에 선도적인 대응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업체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 대덕구, 통신판매업 역량 강화 교육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