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양평군,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교육생 모집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양평군은 2024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관내 미취업 군민을 대상으로 하며 직업교육 훈련사업을 통해 취업률을 높이고 근로소득을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는 출산가정에 파견되어 산모의 산후 회복 및 신생아의 양육을 지원하는 전문가를 의미한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과정은 보건복지부장관이 고시한 프로그램으로, 교육과정 종료 후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구직 상담을 비롯해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생 모집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이며 모집 대상은 주민등록상 양평군민 중 65세 이하 미취업 여성이다. 신청은 양평 일자리센터에서 방문 접수로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30명이다.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양평군청 일자리경제과로 하면 된다.

전진선 군수는 “양평군 취업지원 프로그램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과정은 직업교육 훈련부터 취업 연계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더 나아가 해당 사업이 양평군 저출산 대책 마련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 교육생 모집 웹 포스터 [사진=양평군]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 교육생 모집 웹 포스터 [사진=양평군]

/양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평군,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교육생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