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성교육지원청, 2024 제1회 안성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 개최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은 경기도지역교육협력에 관한 기본조례에 의거 지난 2일 2024 제1회 안성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 위원은 경기도 도의원, 안성시 시의원, 안성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행정과장, 안성시청 교육청소년 과장, 명덕초등학교 교장, 안성여자중학교 교장, 어울초등학교 학부모대표로 총 10인으로 구성되었다.

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에서는 △안성맞춤 공유학교 정책 안내 및 사업계획 자문 △2024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예산 변경 안내 △2024 안성 경기이룸대학 사업 운영 계획 자문 및 적부 심사 △2024 안성 경기이룸학교 운영 계획 자문 및 공모 심사 결과 공유 등으로 진행되었다.

안성맞춤 공유학교는 ‘안성맞춤유기’와 같이 학생 개개인의 맞춤형 교육기회를 보장하기 이한 학교 밖 교육활동과 시스템을 포괄하는 안성지역교육 플랫폼이다. 지역맞춤형 프로그램, 경기이룸학교, 경기이룸대학, 지역기관 공헌프로그램, 지역위탁형 프로그램 등의 유형으로 이루어져있다.

안성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의에서 다루어진 다양한 의견과 발전방안은 올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안성맞춤 공유학교 운영의 큰 디딤돌이 될 것이다.

심상해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에서는 학교 교육과 학교밖의 교육이 함께 어우러져 학생 개인의 역량을 충분히 키우는 안성교육의 큰 방향을 제시하였다. 안성맞춤 공유학교가 활성화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했다.

안성교육지원청 전경 [사진=안성교육지원청]
안성교육지원청 전경 [사진=안성교육지원청]

/안성=이윤 기자(uno29@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성교육지원청, 2024 제1회 안성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