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메이드, 신작 '미르5' 첫선…고도화된 토크노믹스 구축


'미르의 전설2' IP 기반 PC MMORPG…언리얼 엔진5로 개발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신작 '미르5(MIR5)'를 27일 첫 공개했다. 미르5는 2001년 진출한 중국에서 국민 게임 반열에 오른 '미르의 전설2' IP 기반 PC MMORPG다.

위메이드넥스트(대표 박정수)에서 개발 중인 미르5는 차원을 넘나드는 배 '신기선'을 타고 낯선 세계로 건너간 원정대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27일 위메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인 아트 데모 영상을 통해 '미르4'에서 이어진 미르5 세계관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미르5'의 아트 데모 영상. [사진=위메이드]
'미르5'의 아트 데모 영상. [사진=위메이드]

이번 영상에서는 미르5에서 처음 등장하는 클래스 '투사'와 미르4에서도 등장한 초월드 보스 '네르칸'과 전사들이 펼치는 치열한 전투를 담았다.

미르5는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해 고품질 오픈월드 PC MMORPG 장르로 개발되고 있다.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이용자의 플레이 가치를 게임 내에서 보상받을 수 있도록 초기 단계에서부터 블록체인 기술 적용을 고려해 게임 경제구조 전반을 설계하고 있다.

이 게임은 위믹스3.0 기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최적화된 토크노믹스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출시일은 추후 공개된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이드, 신작 '미르5' 첫선…고도화된 토크노믹스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