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메이드플레이,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 해외 4개국 선출시


미드코어 장르 첫 출시작…상반기 글로벌 출시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자회사 플레이매치컬(대표 이현우)이 개발한 모바일 게임 '던전앤스톤즈'를 해외 4개국에 26일 출시했다.

글로벌 출시에 앞서 독일, 캐나다, 호주, 인도네시아 등 4개국 서비스를 시작한 던전앤스톤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미드코어 장르 진출작인 퍼즐 RPG다. 중세 판타지 세계에서 몬스터를 물리치고 왕국을 재건하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이 게임은 새로운 퍼즐 규칙과 시스템을 선보였다. 특히 같은 색 블록을 맞춰 몬스터를 공격하는 퍼즐 전투, 캐릭터에 따른 퍼즐 덱 구성과 기사, 요정 등 50여종의 캐릭터 수집, 육성 등 RPG와 전략의 재미를 3매치 퍼즐에 결합했다.

던전앤스톤즈는 '애니팡' 시리즈로 유명한 이현우 대표와 개발팀이 설립한 자회사 플레이매치컬의 첫 게임이다. 개발 전문성과 참신한 기획, 기술을 확장하기 위해 2021년 설립된 플레이매치컬은 미드코어 장르를 통한 RPG 대중화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현우 플레이매치컬 대표는 "애니팡으로 시작한 퍼즐 개발 노하우를 확장한 던전앤스톤즈가 많은 분들께 퍼즐 RPG의 새로운 유행을 제시할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와 플레이매치컬은 상반기 중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던전앤스톤즈를 출시할 계획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이드플레이,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 해외 4개국 선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