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솔루션, 박지형 사외이사 의장 선임…그룹 첫 사례


26일 주총서 김동관 부회장 재선임 등 안건 모두 가결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한화솔루션이 26일 서울 중구 로얄호텔에서 열린 제50기 주주총회에서 신임 이사회 의장으로 사외이사인 박지형 서울대 교수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박지형 한화솔루션 신임 이사회 의장. [사진=한화솔루션]
박지형 한화솔루션 신임 이사회 의장. [사진=한화솔루션]

사외이사가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된 건 한화그룹 내 첫 사례다. 신임 의장으로 선임된 박 교수는 영국 런던정경대(LSE)와 미국 위스콘신대 등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국제무역 분야 전문가다. 이사회에 글로벌 경영환경과 국제관계에 대한 다양한 조언을 제공해 왔으며, 한화솔루션 ESG위원장, 감사위원 등을 역임했다.

한화솔루션 측은 "이사회의 독립성과 경영 투명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사회가 적절한 견제와 균형의 기능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과 글로벌 스탠더드 확립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은 한화솔루션 대표이사 취임 이후 지속적으로 이사회 독립성과 이사회 중심 경영을 강조해 왔다. 한화솔루션은 이사회 역할 강화와 경영 투명성 확대 등을 위해 지난해 12월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된 보상위원회를 설치한 바 있다. 이날 주총에선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 사내이사 재선임 건, 재무제표 승인 건 등 모든 안건이 가결됐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솔루션, 박지형 사외이사 의장 선임…그룹 첫 사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