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동제약, 아울바이오와 전립선암 치료제 라이센싱 계약 체결


아울바이오와 신약 파이프라인 중 일부 공동 개발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경동제약이 전립선암‧성조숙증 치료제인 AUL010 라이센싱 계약을 아울바이오와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경동제약 CI.  [사진=경동제약]
경동제약 CI. [사진=경동제약]

AUL010은 류프로렐린 제제의 1개월 약효지속형 전립선암‧성조숙증 치료제다. 경동제약은 임상시험(생물학적 동등성 시험), 인허가·제품 판매를 담당하고 아울바이오는 제품의 생산과 공급을 진행한다.

류프로렐린은 전립선암·성조숙증 등의 치료에 사용되는 의약품으로, 국내시장은 약 800억 원으로 보고 있다. 국내 허가된 류프로렐린 제제는 오리지널 의약품인 한국다케다 제약 ‘루프린주’ 외 몇 개의 제네릭 제품이 있으나 장기 지속형 주사의 기술 장벽으로 많지 않다. 따라서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더 많은 환자들에게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훈 경동제약 대표는 “아울바이오의 혁신적인 약물 전달기술이 적용된 장기 지속형 주사제 도입으로 성조숙증·전립선암 환자들에게 또 하나의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사 간의 협력을 통한 다양한 장기 지속형 주사제로 환자 복약순응도·삶의 질 개선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동제약은 지난해 아울바이오와 업무협약(MOU) 계약을 체결하고 전략적 투자를 통해 신약 파이프라인 중 일부를 공동 개발하는 등 지속적인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동제약, 아울바이오와 전립선암 치료제 라이센싱 계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