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게임즈, '크로노 오디세이'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엔픽셀 자회사 크로노스튜디오 개발…언리얼5 기반 액션 MMORPG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 자회사인 크로노스튜디오(대표 배봉건)가 개발 중인 신작 '크로노 오디세이'의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카카오게임즈는 크로노 오디세이의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중국, 러시아 제외) 판권을 획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다년간 축적한 MMORPG 서비스 노하우를 토대로 크로노 오디세이의 글로벌 무대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좌측)크로노스튜디오 배봉건 대표,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 내정자. [사진=카카오게임즈]
(좌측)크로노스튜디오 배봉건 대표,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 내정자. [사진=카카오게임즈]

2020년 처음 공개된 크로노 오디세이는 PC와 PS5, 엑스박스 시리즈 X/S 플랫폼에 선보이는 액션 MMORPG로 프리미엄 패키지(Buy to Play) 방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5로 구현한 고품질 그래픽과 정교한 액션 연출이 특징이며 시공간을 넘나드는 판타지 세계관을 토대로 한 몰입도 높은 시나리오도 마련됐다.

지난해 5월 공개한 크로노 오디세이 공식 게임플레이 영상은 기존 게임들과 뚜렷이 차별화된 독창적인 세계관 및 배경 디자인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해당 영상은 소니 공식 유튜브 채널과 자체 유튜브 채널에 동시 업로드 돼 도합 조회 수 450만회, 총 댓글 수 8400개 이상을 기록했다.

개발사인 크로노스튜디오는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GDC) 2024 오프닝 행사인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에 참여해 크로노 오디세이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는 강렬한 디자인의 몬스터와 장엄한 배경 등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심미적 요소와 사실감이 강조된 다크 판타지 풍 배경을 부각해 크로노 오디세이가 국내뿐 아니라 북미와 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무대를 지향한다는 점을 내비치기도 했다.

같은 날 크로노 오디세이 신규 이미지 및 공식 영상들을 담은 스팀 공식 페이지도 정식 오픈했다. 이후 카카오게임즈는 크로노 오디세이의 상세 정보를 차례로 공개 예정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 내정자는 "크로노 오디세이가 첫 공개부터 글로벌 무대에서 화제를 모은 작품인 만큼 완성된 결과물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개발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크로노 오디세이가 카카오게임즈의 플랫폼 확장 및 글로벌 영향력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봉건 크로노스튜디오 대표는 "다양한 국가에서 풍부한 MMORPG 서비스 경험을 축적한 카카오게임즈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크로노 오디세이로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한국 MMORPG의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이고 게임이 가진 고유의 재미를 전달하는 데 전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게임즈, '크로노 오디세이'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