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벤처스, 한국MS와 생성형 AI 개발 대회 개최


오는 22일까지 참가자 모집…개발한 프로토타입(시제품) 심사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극초기 스타트업 전문 벤처캐피탈(VC) 카카오벤처스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와 생성형 인공지능(AI) 개발 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카카오벤처스]
[사진=카카오벤처스]

이 대회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정해진 기간 내 서비스와 제품을 개발하는 대회다. 대학생·대학원생·개발자 등 예비 창업팀, 초기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팀은 한국MS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Azure) 환경에서 작업을 진행한다. 한국MS는 애저와 오픈AI의 GPT 사용을 위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전문 교육을 오는 30일 사전 실시한다. 기존에 애저를 사용하지 않았던 이용자도 집중 교육을 통해 개발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 후 참가팀은 18일 간 생성형 AI가 적용된 서비스 프로토타입(시제품)을 개발해 제출하면 된다. 카카오벤처스는 개발 기간 동안 온라인 멘토링을 통해 실제 투자로 이어지는 사업 모델을 함께 검증하면서 서비스 구현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최종 발표와 시상은 오는 4월 18일에 진행된다.

심사에는 카카오벤처스 투자 심사역과 신성호 리벨리온 소프트웨어 개발 총괄, 김우중 당근 콥뎁(Corpdev) 매니저, 곽근봉 원지랩스 대표, 김현수 한국MS 기술전략 매니저가 참여한다. 심사는 참가자가 제출한 프로토타입과 발표를 바탕으로 독창성, 시장성, 생성형 AI 활용성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우승과 입상 팀에게는 총 1000만원 상당의 창업 자금과 기업 소개(IR) 자료 1대 1 피드백, 투자 우선 검토 특전을 제공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2억 상당의 애저 크레딧을 지급한다.

장승룡 카카오벤처스 이사는 "세상의 문제를 풀고 싶은 창업가가 주저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고 혁신 창업 생태계 저변을 넓혀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벤처스, 한국MS와 생성형 AI 개발 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