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엑스페릭스, 모잠비크 AFIS 구축 컨소시엄 참여…아프리카 진출 가속화


모잠비크 정부 주도 프로그램 참여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엑스페릭스가 모잠비크 정부 추진 사업인 자동 지문 식별 시스템(AFIS) 구축 컨소시엄에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엑스페릭스가 모잠비크의 자동 지문 식별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 [사진=엑스페릭스]
엑스페릭스가 모잠비크의 자동 지문 식별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 [사진=엑스페릭스]

이번 프로젝트는 엑스페릭스가 지속해서 추진해 온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아프리카 대륙에서 진행되는 첫 대규모 프로젝트이자 중요한 이정표가 될 예정이다.

엑스페릭스는 이미 글로벌 130개국 이상에서 인정받은 생체인식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디지털 ID 솔루션을 제공해 온 바 있다. 이번 모잠비크에서 참여하는 AFIS 구축 사업은 정부 주도의 국가 안보 강화·범죄 예방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구축된 시스템은 법 집행 기관에 신속하고 정확한 지문 식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범죄자 추적·신원 확인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전망이다.

이번 프로젝트 참여로 엑스페릭스는 모잠비크의 공공 안전과 범죄 대응 능력 향상에 기여하는 동시에, 회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해외 사업 수행 능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상철 엑스페릭스 대표이사는 "모잠비크 AFIS 프로젝트 수주는 우리 기업의 글로벌 역량과 기술력을 입증하는 중요 케이스가 될 것"이라며 "모잠비크 외에도 우리 회사의 상품과 기술력이 필요한 아프리카 국가들과의 협력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엑스페릭스, 모잠비크 AFIS 구축 컨소시엄 참여…아프리카 진출 가속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