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민의힘 김학용 국회의원, 박상우 국토부 장관 면담 “안성 철도 설치 촉구”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국민의힘 김학용 국회의원(경기 안성)은 지난 1일 국회에서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평택~부발선을 포함한 안성의 핵심현안인 철도 유치에 대해 국토부의 해결을 요청했다.

면담 자리에서 김학용 의원은 △평택~부발 △수도권내륙선 △GTX △경강선 연장 총 4가지 안성 철도 현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먼저 김 의원은 현재 KDI 예비타당성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평택~안성~부발선의 경우, 종합평가시 경제성 평가(B/C)보다 정책성 평가(AHP)비율을 40%까지 최대 반영하여, 금년 상반기에는 통과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다음으로 수도권내륙선(동탄~안성~청주공항)의 경우, 대통령 예타 면제 사업으로 포함시켜줄 것을 요청했다.

현재 인천·김포공항의 항공수요 처리가 곧 포화상태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면서, 청주공항에 수도권의 항공 수요를 배분하기 위해서는 수도권내륙선의 조속한 추진이 절실한 상황임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향후 김영환 충북지사와 이를 공동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GTX 안성 연장은 현재 국민의힘 시의회의 노력으로 관철된 ‘GTX 안성 연장 용역’이 금년 말 발표될 전망이다. 김 의원은 용역 결과를 토대로 제5차 국도국지도계획에 반영시켜줄 것을 건의했다.

현재 경기 광주와 용인시가 안성을 배제한 경강선 연장 노선을 제5차 국도국지도계획에 반영 건의한 점에 대해 이를 절대 용인할 수 없으며, 제4차 국도국지도계획에 반영된 안성을 포함한 연장선으로 추진해줄 것을 요청했다.

김 의원은 박상우 국토부 장관에게 “경기도 31개 시군중에서 철도가 유일하게 없는 안성에 대해 국토부는 해답을 내놓아야 한다”며 “제가 제시한 4가지 방안에 대해 적극 검토해주실 것을 건의드린다”며 호소했다.

국민의힘 김학용 국회의원 [사진=김학용 의원실]
국민의힘 김학용 국회의원 [사진=김학용 의원실]

/안성=이윤 기자(uno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의힘 김학용 국회의원, 박상우 국토부 장관 면담 “안성 철도 설치 촉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