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평택교육지원청, ‘어우러지기(知己) 한마당’ 행사 운영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시 고덕초병설유치원은 오늘 본원에서‘어우러지기(知己) 한마당’ 행사를 운영하여 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인성교육 주제를 흥미로운 국악놀이극이라는 형태의 공연으로 경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어우러지기(知己) 한마당’ 행사는 유치원 교육활동 중 사회관계 영역의 ‘나를 알고 존중하기’, ‘더불어 생활하기’, 예술 경험 영역의‘예술 감상하기’의 활동을 함께 체험해 보는 융합적인 교육활동이 되어 누리과정의 다양한 교육영역을 아우르는 시간을 가졌다는 점에서 유익한 결과를 가져왔다.

행사에서 유아들은 ‘두더지가’라는 국악놀이극을 관람하고 ‘혼자서 하는 것보다 작은 힘을 합쳐 모두가 함께 하는 것의 가치’를 생각하고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효과적인 통합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통합교육활동을 유치원의 모든 유아와 교직원이 함께 모여 문화 체험활동으로 진행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찾을 수 있었다.

‘국악놀이극’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공연을 관람한 유아들은 “두더지들이 함께 힘을 합치니까 구름만큼 큰 힘을 낼 수 있었어요”, “나도 힘이 세지 않지만 친구를 도울 수 있어요”라고 말했다. 함께 관람한 교사는 “새 학기를 시작하는 시기에 유아들에게 해주고 싶은 메시지가 담겨있는 자리였으며. 평소에 접하기 힘든 국악놀이극을 통해 통합교육활동에 참여하니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라고 했다.

최현일원장은 “삶에 대한 가치관이 만들어지는 유아기부터 통합교육이 다채로운 교육활동으로 채워지고 나아가 유아에게 필요한 인성교육으로 이어져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의 가치를 느끼며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활동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했다.

오늘 고덕초등학교에서 ‘어우러지기(知己) 한마당’ 행사를 하고 있다. [사진=평택교육지원청]
/평택=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평택교육지원청, ‘어우러지기(知己) 한마당’ 행사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