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미반도체 "성실한 납세로 국가 재정에 기여할 것"


'납세자의 날' 모범납세자 표창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곽동신 한미반도체 부회장이 5일 인천지방국세청에서 열린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표창을 받았다.

곽동신 한미반도체 부회장이 5일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모범납세자 표창을 받았다. [사진=한미반도체]
곽동신 한미반도체 부회장이 5일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모범납세자 표창을 받았다. [사진=한미반도체]

곽 부회장은 "한미반도체는 성실한 납세를 통해 국가 재정에 기여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납세풍토 확립에 솔선수범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미반도체는 최근 현대차증권 리포트에서 SK하이닉스와 TSMC의 인공지능 'AI 동맹'에 한미반도체가 수혜를 볼 수 있다고 언급되며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곽민정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향후 SK하이닉스가 인디애나 팹을 통해 고대역폭메모리(HBM) 중심으로 패키징과 생산을 마치면 TSMC가 애리조나 팹에서 그래픽 처리장치(GPU)를 포함한 패키징 공정을 처리할 수 있다"며 "이후 미국 아이퍼스케일러 업체들에 공급하면 '메이드 인 USA' 인공지능 칩을 확보하겠다는 미국 행정부의 의지에 따라 HBM 관련 장비들의 수주 모멘텀이 매우 클 것"이라고 전망했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미반도체 "성실한 납세로 국가 재정에 기여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