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슨, GDC 2024 참가…메이플스토리·데이브 사례 공유


3월 20일 개최되는 'GDCA 2024'에 '데이브 더 다이버' 2개 부문 후보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4'에 참가한다.

먼저 넥슨의 글로벌 NFT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가 행사에 '넥스페이스(NEXPACE)' 프로젝트명으로 참가하며 3월 20일 넥스페이스의 블록체인 설계를 담당하는 김정헌 전략 헤드가 나서 'Bringing Real World Economy in MMORPG(MMORPG와 현실 경제의 접목)' 주제의 발표를 진행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해당 세션에서는 블록체인 기반 PC MMORPG '메이플스토리N'의 진화된 경제모델에 관한 설명을 비롯해 이를 개발해 나가는 과정에서의 다양한 인사이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3월 21일에는 '데이브 더 다이버' 개발을 총괄하는 황재호 디렉터가 'Characters and Humor: Problem-Solving-Aid in 'DAVE THE DIVER(캐릭터와 유머: 데이브 더 다이버의 문제 해결)'라는 주제로 등단한다. 데이브 더 다이버의 다양한 게임 시스템을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유머러스한 캐릭터와 스토리를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한편 데이브 더 다이버는 3월 20일 진행되는 '게임 개발자 선정 어워드 2024(Game Developers Choice Awards 2024, GDCA)'에서 올해의 게임과 최고의 데뷔 게임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GDC 2024 참가…메이플스토리·데이브 사례 공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