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음성군 행복교육지구 민·관·학 협력 체계 구축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 음성군은 22일 음성교육지원청과 마을학교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음성행복교육지구 운영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음성행복교육지구는 2017년부터 음성군과 음성교육지원청이 지역 교육력을 높이고 정주 여건을 강화하기 위해 공동대응투자사업으로 진행하는 지역 협력의 교육생태계 조성 사업이다.

음성군이 22일 음성교육지원청과 마을학교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음성행복교육지구 운영 업무협약을 했다. [사진=음성군]

군은 1차 공모로 돌봄형 마을학교와 찾아가는 마을 학교를 선정했다. 2차 공모는 음성교육지원청에서 마을교육연구회와 마을교육 역량 강화, 지역 연계돌봄교실, 초등 및 중등 방과 후 활성화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단체의 신청을 받아 최종 17곳을 선정했다.

지원 예산은 총 2억6900만원으로, 사업기간은 오는 12월까지다.

군은 돌봄형 마을학교, 음성교육지원청은 지역 연계 돌봄교실과 초·중등 방과 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민·관·학 교육 협력체제 구축으로 학교 밖 마을 배움터로 공동교육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선정 단체는 마을학교와 방과 후 프로그램 지원으로 지역 특성에 맞게 맞벌이 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을 위한 프로그램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축구, 합창, 연극, 오케스트라를 배울 수 있는 방과 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학생의 문화·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한 아이가 자라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학교와 마을, 기관·단체, 공간, 사람의 연계와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음성=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음성군 행복교육지구 민·관·학 협력 체계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