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 CDP 기후변화대응 부문 '리더십 A-' 등급 획득


작년 '매니지먼트 B' 등급서 한 단계 격상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한화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Carbon Disclosure Project)로부터 기후변화대응 부문 '리더십 A-' 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 [사진=한화]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 [사진=한화]

이는 작년 '매니지먼트 B' 등급에서 한 계단 올라선 것이다. CDP는 2000년 영국에서 설립된 비영리 국제단체다. 전세계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환경 관련 경영정보 공개를 요구하고 이에 대한 정보 분석과 평가를 수행하고 있다.

CDP 평가 등급은 리더십 A, 리더십 A-, 매니지먼트 B, 매니지먼트 B- 등 총 8개 등급으로 나눠져 있다. 한화는 지난 2021년부터 CDP에 참여해 왔다.

CDP 평가는 DJSI(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와 더불어 가장 공신력 있는 지속가능성 지표로 인정받고 있다. 기후변화 대응 전략, 목표, 실행 등에서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는 기업에 상위 등급이 부여된다.

김남욱 ㈜한화 ESG협의체 환경경영모듈장은 "리더십 등급 획득은 ㈜한화의 적극적인 탄소중립 노력 등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보여주는 지표"라며 "전 세계적인 기후변화대응 노력에 동참하면서 '넷제로 2040' 목표 달성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 CDP 기후변화대응 부문 '리더십 A-' 등급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