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VX, 세계 최대 골프 박람회서 신제품 전시


9축 스윙 플레이트, AI 스윙 코칭, 신규 센서 탑재…국내 4월 출시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카카오VX(대표 문태식)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2024 PGA 머천다이즈 쇼(이하 2024 PGA 쇼)'에 미국 법인명인 '골프VX(GOLF VX)'로 참가해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을 탑재한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2일 발표했다.

카카오VX가 2024 PGA 쇼에서 선보인 제품은 기존 프렌즈 스크린 T2와 프렌즈 아카데미에 글로벌 수요에 맞춰 첨단기술을 집약한 제품과 오는 4월 국내 출시할 예정인 신제품으로 9축 스윙 플레이트를 비롯해 AI 스윙 코칭, 신규 센서 등이 구현됐다.

[사진=카카오VX]
[사진=카카오VX]

먼저 9개 구동 축으로 디자인한 9축 스윙 플레이트는 다양한 지형을 현장감 있게 시뮬레이션해 제공한다. AI 스윙 코칭은 프로와 아마추어 골퍼의 스윙을 머신러닝으로 분석해 이용자의 스윙 자세를 코칭해 준다. 신규 센서는 스탠드형으로 설치가 간편하고, 초당 4000fps로 개발돼 골프공 구질은 물론 클럽 데이터를 실측한다.

카카오VX는 2024 PGA 쇼에서 글로벌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2개 타석과 국내에 출시 예정인 신제품으로 구성한 1개 타석 등 3개 타석을 운영했다. 이곳에 300여명의 미국 골프 미디어 관계자가 방문하는 등 반응을 이끌었다. 이들은 특히 페블비치 등 글로벌 코스를 추가한 소프트웨어와 AI 코칭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카카오VX 관계자는 “골프 시뮬레이터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큰 미국에서 신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미리 선보여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VX, 세계 최대 골프 박람회서 신제품 전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