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중기부, 테크노파크 생산장비 고도화 지원사업 추진


8개 내외 테크노파크 선정 장비 고도화 비용 최대 10억 지원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4일 지역 중소기업의 생산장비 부족으로 인한 기술·사업화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2024년도 테크노파크 생산장비 고도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현판. [사진=뉴시스]
중소벤처기업부 현판. [사진=뉴시스]

테크노파크는 '산업기술단지법'에 따른 산업기술단지 사업시행자로, 지역의 산업·중소기업 육성의 거점기관 역할을 수행해 왔다. 지원사업을 통해 테크노파크가 보유한 노후 생산장비를 교체하거나 신규 구입을 지원해 지역 중소기업들이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 대상은 비수도권에 소재한 테크노파크다. 참여 희망시 내달 2일까지 사업 참여 신청서와 지역별 주력산업과 연계한 장비 고도화 계획을 제출하면 된다.

중기부는 테크노파크별 장비 고도화 계획의 △지역 주력산업과의 연관성 △고도화 계획의 타당성 △지방·민간 투자의 적극성 등을 평가해 8개 내외로 지원 대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테크노파크 당 장비 고도화에 소요되는 비용의 40%(최대 10억원)까지 지원한다.

김우중 중기부 지역기업정책관은 "테크노파크 생산장비 고도화를 통해 자력으로 장비를 구비할 수 없는 지역 중소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고, 테크노파크의 지역 거점기관으로서의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기부, 테크노파크 생산장비 고도화 지원사업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