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슨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낚시 어드벤처 '드렛지'와 콜라보


'TGA 2023' 함께 후보 오른 '드렛지'와 맞손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에서 낚시 어드벤처 게임 '드렛지(Dredge)'와 협업해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데이브를 구매한 이용자는 스팀과 스위치에서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로드해 플레이할 수 있다.

드렛지는 해양을 테마로 펼쳐지는 낚시 어드벤처 장르의 PC 게임으로 미지의 바닷속과 섬 탐험을 신비롭게 조성해 인기를 얻은 화제작이다. 넥슨은 지난 8일(한국시간) 진행된 '더 게임 어워드(TGA) 2023'에서 드렛지 DLC 업데이트 소식을 깜짝 공개하기도 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이번 업데이트는 드렛지의 주요 특징과 요소들을 데이브에 조화롭게 배치하고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드렛지가 지닌 특유의 분위기와 게임성을 경험할 수 있는 날씨 요소(안개)가 도입되며 '이동상인', '굶주린 로브' 등 '드렛지'의 대표 NPC가 데이브에 등장한다.

또한 원화 버전인 드렛지의 돌연변이 물고기가 데이브에서 실제 포획 가능한 어종으로 구현되며 다양한 특징과 패턴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돌연변이 물고기가 등장하는 3종의 신규 야간 맵이 추가되고 바다 위 멈춰 있던 보트를 직접 조종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 내 다양한 부분을 개선하는 편의성 업데이트도 동시 실시했다. 특히 데이브 스위치 버전의 로딩 시간을 개선했으며 일부 부분의 폰트 및 UI를 확장해 가독성을 높였다.

황재호 데이브 디렉터는 "2023년 화제작이자 비슷한 해양 어드벤처 게임인 드렛지와 협업해 색다른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이용자들이 데이브를 통해 새로운 즐거움을 지속 경험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며, 내년에도 다양한 소식을 전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넥슨은 데이브 DLC 업데이트를 기념해 15일부터 데이브 패키지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드렛지를 함께 구매할 수 있는 '드렛징&다이빙' 번들 패키지는 10% 할인해 판매한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낚시 어드벤처 '드렛지'와 콜라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