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양평군, 지역 먹거리지수 “우수”지자체 선정


[아이뉴스24 이지유 기자] 경기도 양평군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함께 실시한 ‘2023년 지역 먹거리지수 평가’에서 전국 우수 지자체에 선정되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지역 먹거리지수 평가는 전국 159개 지자체, 69개 특별시와 광역시를 대상으로 지역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의 노력과 활동에 대해 평가하는 제도로, 양평군은 친환경 농업 특구로서 농가, 소비자가 만족하는 지역 먹거리 선순환체계의 우수성을 입증하며 안전한 먹거리 공급에 앞장서는 선두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이번 지역 먹거리지수 평가에서 군은 △지역 농산물 안전성 관리 △환경친화적 농업 확산 △지역 먹거리 인증제 운영 △학교급식 로컬푸드 공급 실적 △지역농산물 활성화를 위한 도농상생협약 추진 등 모든 지표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차지했다.

전진선 군수는 “지역 먹거리지수 우수 지자체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룬 만큼, 이를 발판으로 농가와 소비자 간의 지역 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에 앞으로도 앞장서겠다”면서 “친환경 농업을 기반으로 한 로컬푸드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했다.

2023 지역먹거리 지수 시상식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양평군]
2023 지역먹거리 지수 시상식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양평군]

/양평=이지유 기자(dhrl560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평군, 지역 먹거리지수 “우수”지자체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