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모코엠시스, 내년 신규 성장 기대-신한


"올해 매출액, 전년 대비 9.6% 상승한 254억원 전망"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8일 모코엠시스에 안정적인 고객군을 기반으로 정부 온북 사업, AI 번역 등 신규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신한투자증권이 8일 모코엠시스의 내년 신규 성장을 기대했다.  [사진=모코엠시스]
신한투자증권이 8일 모코엠시스의 내년 신규 성장을 기대했다. [사진=모코엠시스]

모코엠시스는 2007년 설립된 기업용 솔루션 소프트웨어(SW) 업체다. 기업 내외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연결하는 연계솔루션과 업무 자료를 중앙에 통합저장하는 보안솔루션을 주사업으로 영위한다. 신규 사업인 클라우드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 클라우드, 인공지능(AI) 솔루션으로 구성된다.

허성규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연계솔루션은 장기고객의 비중이 높고 보안솔루션은 자체SW로 마진율 개선에 기여한다"며 이 외의 두 가지 신규 성장동력을 보유하고 있는데, 하나는 정부 디지털 플랫폼 전환 사업인 온북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점, 또 하나는 APM, 클라우드, AI 솔루션을 보유한 클라우드 사업의 성장이 기대되는 점이다.

허 연구원은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제도 인증 획득을 진행 중이고 온북 사업 수주는 2024년에 시작할 예정"이라며 "AI 솔루션은 외산 번역 서비스인 RWS를 활용해 국내 법무법인·엔터테인먼트 기업에게 영문 AI번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 모코엠시스의 예상 매출액을 전년 대비 9.6% 상승한 254억원으로 전망했다. 지난 3분기 기준 원재료비 비중은 34%로 전년 동기 29% 대비 5%포인트가 증가했다.

허 연구원은 "2024년 온북 사업 시작과 AI 솔루션 사업 확대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코엠시스, 내년 신규 성장 기대-신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