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타버스 플랫폼 젭, 지브리 헌정 앨범 발매 기념 메타버스 공간 공개


앨범 수록곡과 참여 아티스트의 소개 접할 수 있는 공간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메타버스 플랫폼 젭(공동대표 김원배, 김상엽)은 일본 대형 레코드사 빅터 엔터테인먼트의 '지브리를 노래하다' 앨범 발매를 기념해 이색적인 메타버스 공간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사진=젭]
[사진=젭]

'지브리를 노래하다'는 스튜디오 지브리를 헌정하기 위해 빅터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트리뷰트 앨범이다. 빅터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가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명곡 중 12곡을 새롭게 해석해 앨범에 수록했다.

젭이 지난 1일 공개한 메타버스 공간에는 앨범 수록곡과 참여 아티스트의 소개 영상을 공개됐다. 단순한 가상 공간 제공을 넘어 팬들이 아티스트와 더 깊이 호흡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게 젭의 설명이다.

오는 8일에는 앨범 프로듀서 타케베 사토시가 진행하는 특별 생방송 토크 프로그램이 젭에서 진행된다. 앨범의 제작 과정과 아티스트들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슈퍼캣과 네이버제트의 합작사 '젭'이 운영하는 동명의 메타버스 플랫폼 젭은 최대 15만명까지 동시 접속할 수 있는 강점을 내세우며 최근 월간 활성 이용자(MAU) 130만명, 누적 이용자 830만명을 돌파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타버스 플랫폼 젭, 지브리 헌정 앨범 발매 기념 메타버스 공간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