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SDS, 정기 임원 인사…AI 부문서 첫 30대 상무 발탁


창립 후 최초 30대 임원 내부 승진으로 발탁…권영대 상무, AI 분야 전문가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삼성SDS는 인공지능(AI) 부문에서 첫 30대 임원을 발탁하는 등 부사장 2명, 상무 7명 등 총 9명 규모의 2024년 정기 임원 인사를 29일 실시했다.

삼성SDS CI [사진=삼성SDS]
삼성SDS CI [사진=삼성SDS]

삼성SDS는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 클라우드 및 디지털 물류 사업 경쟁력 강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하이퍼오토메이션(Hyperautomation) 혁신 선도를 위해 각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인재들을 두루 중용했다.

미래 성장을 위한 도전과 혁신을 이끌 차세대 젊은 리더의 양성을 위해 창립 이래 최초로 30대 상무를 내부 승진시키는 등 나이를 뛰어넘어 성과와 역량을 발휘한 인재들을 과감히 등용했다.

30대 임원으로 발탁된 권영대 상무는 강화학습을 활용한 조합 최적화 기술을 연구해 세계 최고 권위 AI 학회인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NeurIPS)에 3년 연속으로 논문을 등재하는 등 향후 생성형 AI 연구를 통해 삼성SDS의 미래 혁신을 이끌 인재다.

또한, 사공경 상무를 승진시키는 등 7년 연속 우수 여성인재를 중용했다.

삼성SDS는 이번 임원 인사를 통해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및 디지털 물류 서비스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IT기술 리더십과 사업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SDS, 정기 임원 인사…AI 부문서 첫 30대 상무 발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