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아, '도심 운송 최적화 트럭' 봉고 LPG 터보 출시


스마트스트림 LPG 2.5 터보 엔진 탑재…"디젤 모델 대비 출력 우수"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기아가 23일 봉고 LPG 터보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기아가 출시한 봉고 LPG 터보 모습.[사진=기아]
기아가 출시한 봉고 LPG 터보 모습.[사진=기아]

이 차량은 봉고에 스마트스트림 LPG 2.5 터보 엔진을 탑재해 디젤 모델 대비 우수한 출력과 경제성을 확보했다. 또, 고객 선호 편의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높였다. 아울러 기존 봉고 1톤에서만 운영하던 5단 자동 변속기를 1.2톤까지 확대해 고객에 맞는 최적 조합을 제공한다.

최고출력과 최대토크는 △5단 자동 변속기 기준 159마력(PS)·30.0 kgf·m △6단 수동 변속기 기준 138마력·26.0 kgf·m이다. 디젤 모델 대비 각각 약 18%·4% 향상된 출력과 동등 수준의 토크를 확보했다. 봉고 LPG 터보의 복합연비는 1톤 초장축 2WD 킹캡 기준 6단 수동 변속기 7km/ℓ, 5단 자동 변속기 6.5km/ℓ다.

봉고 LPG 터보 1톤 초장축 2WD 킹캡 5단 자동 변속기 고객이 1년 동안 월 2000km를 주행한다고 가정했을 때 봉고 디젤 모델 대비 연간 약 80만원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이는 LPG 970원, 경유 1600원, 봉고 디젤 1톤 초장축 킹캡 자동 변속기 기준 연비 8.8km/ℓ로 가정할 때다.

기아는 봉고 LPG 터보에 △동승석 에어백 △키홀 조명 △오토 라이트 컨트롤을 모든 트림에 기본화했다. 최상위 트림에는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모니터 △C타입 USB 충전단자를 기본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으로 구성한 '10.25인치 내비게이션 패키지'를 모든 트림에서 선택 사양으로 운영해 승용 차량에 준하는 편의사양을 확보했다. 이 패키지에는 △기아 커넥트 기반 10.25인치 내비게이션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풀오토 에어컨 등이 들어 있다. 회사 관계자는 "봉고는 도심 운송에 최적화된 트럭으로 오랜 시간 많은 고객분들의 사랑을 받아왔다"며 "디젤 모델 대비 경제성과 편의성 측면에서 우수한 LPG 터보 모델 출시로 소형 트럭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아, '도심 운송 최적화 트럭' 봉고 LPG 터보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