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KCSI 이동통신부문 1위…"3대 고객만족도 조사 석권"


끊임없는 고객경험 혁신·서비스 개선 노력 인정…역대 최고 점수 기록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SK텔레콤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 이동통신부문 1위에 올랐다. 국가고객만족도조사(NSCI)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 이어 KCSI까지 3대 고객만족도 조사를 석권한 것이다.

SK텔레콤 직원이 고객 문의사항에 대해 응대하고 있는 모습. [사진=SKT]
SK텔레콤 직원이 고객 문의사항에 대해 응대하고 있는 모습. [사진=SKT]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KCSI에서 이동통신부문 1위에 오르며 조사 시작 이후 26년간 변함없이 최고 자리를 지켰다고 2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4월 NCSI와 KS-SQI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각각 26년 연속, 24년 연속이다. SK텔레콤은 KCSI 조사에서도 1위 달성하면서 24년 연속 국내 고객만족도 3대 조사 이동통신부문에서 그랜드슬램을 달성하게 됐다.

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2년부터 조사하고 있다. KCSI는 국내총생산(GDP) 등 경제의 양적 성장을 나타내는 생산성 지표에 차별화해 각 산업별 질적 성장 수준을 고객 만족도로 평가하는 지표로 평가받는다.

SK텔레콤은 이번 조사에서 전년 대비 0.7점 상승한 87점으로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전체 산업 평균과의 격차를 5점 차이로 벌린 것이다. 고객경험 혁신과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SK텔레콤 측은 설명했다.

SK ICT패밀리 회사들도 KCSI 조사에서 다수 1위를 기록했다. SK브로드밴드는 IPTV와 초고속인터넷에서 3년 연속 1위를, SK텔링크는 국제전화 부문 9년 연속 1위를 각각 차지했다. 금년 처음 실시된 알뜰폰 부문에서 SK세븐모바일이 첫 1위를 기록했다.

홍승태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담당(부사장)은 “올해 진행된 고객만족도 3대 조사에서 모두 1위 대기록을 이어갈 수 있어 영광”이라며 “서비스 품질에서의 만족도 향상에 그치지 않고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함으로써 고객 만족 영역과 수준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KCSI 이동통신부문 1위…"3대 고객만족도 조사 석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