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920년대 할리우드부터 장동건·이준기 대결까지, 티빙에서 보자" [위클리콘]


아라문의 검·바빌론·사장돌마트·유괴의 날 등 4편

매일같이 쏟아지는 콘텐츠 소식. 영화부터 드라마, 다큐멘터리, 게임, 심지어 정부 홍보 영상까지 콘텐츠라면 장르를 가리지 않고 소개합니다. 주말에 만나는 위클리콘! 지금 시작합니다. [편집자주]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9월 넷째 주 추천 신작을 공개했다. 국내외 유명 배우들이 출연하는 대작 드라마·영화부터 티빙 독점 콘텐츠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인다는 취지다.

티빙은 16일 차주 신작으로 △장동건과 이준기의 대결로 눈길을 끄는 '아라문의 검' △1920년대 할리우드 이야기 '바빌론' △몰락한 아이돌의 새로운 도전기를 담은 티빙 시리즈 '사장돌마트' △어설픈 유괴범과 소녀의 공조를 담은 '유괴의 날' 등 4편을 추천했다.

◇아라문의 검

아라문의 검 [사진=티빙]
아라문의 검 [사진=티빙]

tvN '아라문의 검'은 한국설화에서 영감을 얻은 판타지 드라마다. '아스달 연대기'의 후속작으로, 이전 시즌으로부터 8년이 지난 후 고대의 가상 대륙 '아스'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써 내려가는 등장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번 시즌에서는 아스대륙의 강력한 도시국가인 아스달의 대군과 아고연합군의 전쟁이 고조될 예정이다.

독특한 세계관과 정교한 서사구조에 더해 유명 배우 장동건, 이준기, 신세경, 김옥빈이 각각 타곤, 은섬, 탄야, 태알하 역에 분해 시청자 눈길을 끈다. 대륙의 운명을 결정지을 장동건과 이준기의 대결을 담은 '아라문의 검'은 지난 9일부터 티빙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바빌론

바빌론 [사진=티빙]
바빌론 [사진=티빙]

'바빌론'은 할리우드가 무성 흑백 영화에서 유성 컬러 영화로 변화하던 1920년대 후반 변화와 혼란을 담은 영화다. 꿈을 좇는 잭 콘래드, 벼락스타 넬리 라고이, 열정적인 청년 매니 토레스가 등장해 목표를 향해 달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바빌론'은 영화 '라라랜드'와 '위플래시'를 연출한 데이미언 셔젤 감독의 신작이다. 이에 더해 잭 콘래드 역에는 브래드 피트가, 넬리 라고이 역에는 마고 로비가 분해 개봉 이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BBC 선정 '2022년 최고의 영화 TOP 20'에 오르고 제76회 영국 아카데미 미술상, 제80회 골든글로브 음악상 등 유수 영화제에서 수상하며 작품성과 화제성을 동시에 충족시켰다. 1920년대 할리우드에서 꿈을 이루고자 하는 이들의 욕망을 담은 '바빌론'은 지난 8일부터 티빙의 파라마운트+관에서 감상 가능하다.

◇사장돌마트

사장돌마트 [사진=티빙]
사장돌마트 [사진=티빙]

티빙 시리즈 '사장돌마트'는 과거 화려한 인기를 누렸던 아이돌 그룹 '썬더보이즈'의 멤버들이 예기치 않은 사건으로 해체된 뒤 재결합해 망해가는 마트를 인수하고 새로운 꿈을 찾는 이야기를 그렸다.

재치 있는 연출의 이윤연 감독과 장정원 작가가 만나 신선한 이야기를 선보인다. 이신영, 시우민, 최정운, 최원명, 이세온 등 청춘 스타들이 개성 넘치는 썬더보이즈 5인방으로 출연했다. 마트에서의 할인 경쟁, 포인트 적립, 새벽 배달, 수산물·정육 처리 등 생각지도 못한 영역에서 고군분투하는 이들의 모습도 재미를 더한다. 한물간 아이돌의 마트 도전기를 담은 '시장돌마트'는 지난 15일부터 오직 티빙에서 독점 제공된다.

◇유괴의 날

유괴의 날 [사진=티빙]
유괴의 날 [사진=티빙]

ENA '유괴의 날'은 어설픈 유괴범과 11살 천재 소녀의 뜻밖의 공조를 담은 코믹 스릴러 드라마다. 딸의 병원비를 위해 성격과는 맞지도 않는 유괴 범죄를 저지르지만, 예기치 않은 사고에 휘말리며 살해 용의자로 쫓기게 된 김명준의 이야기다.

2% 부족한 유괴범 김명준 역에는 윤계상이 분했다. 500:1 경쟁률로 발탁된 아역배우 유나가 그와 함께하는 천재 소녀 최로희 역을 맡아 연기력을 선보인다. 진실을 쫓는 강력반 형사 박상윤 역에는 배우 박성훈이, 유괴 사건에 미스터리함을 더하는 서혜은 역에는 배우 김신록이 분해 긴장감을 더한다. 'K-스릴러'를 대표하는 정해연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박유영 감독과 김제영 작가 등이 함께해 화제를 모은 '유괴의 날'은 지금 바로 티빙에서 시청 가능하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1920년대 할리우드부터 장동건·이준기 대결까지, 티빙에서 보자" [위클리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