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징주] 토마토시스템, 미국 AI 원격진료 신사업 부각


업종 내 최저평가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토마토시스템이 강세다.

토마토시스템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이익률을 높여가고 있으며 미국 AI 원격 진료 신사업이 부각하고 있다.

특징주
특징주

토마토시스템은 13일 오전 10시 26분 기준 전일 대비 11.83% 오른 5390원에 거래됐다.

토마토시스템은 AI 기술을 활용해 SI시장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시하고 있다. 웹 솔루션을 통해 PC, 모바일UI를 동시에 구현 가능한솔루션을 보유, 기술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미국 원격진료 서비스 ‘사이버엠디케어’, 명품중고거래 플랫폼 ‘럭셔리레어’, 인공지능(AI) 기반의 테스트 자동화·품질 분석 솔루션 ‘엑스테스트’ 등의 사업을 본격화하며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

김학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솔루션에 AI 적용과 최적화로 프로젝트당 투입 인원을 줄인다”며 “SI업체의 전반적인 실적 부진은 프로젝트당 투입 인원 수가 고정되고 인건비 상승으로 마진율이 낮아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토마토시스템은 데이터 분석 AI 적용, 자동화 솔루션을 완성해 커스터마이징·구축에 필요한 인원이 다른 업체 대비 33%까지 감소했다”며 “프로젝트 당 GPM이 40~60%대로 높게 형성된다”고 진단했다.

토마토시스템은 신규 서비스인 eXTest를 통해 개발자의 테스트 기간을 크게 단축하는 모델을 구축했다. 특히 2025년 이후 확장성·수익성이 극대화될 것으로 보인다

김 연구원은 “챗GPT·보유 코딩DB를 통한 '자동구축-DB모델링-개발 코딩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의 베타 버전을 올해 말 개발한다”며 “A-Z까지 고객사의 개발자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비용절감을 이뤄낼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솔루션 매출 가운데 10%가량은 매년 라이선스로 누적되며 쌓이는 구조”라며 “내년에 매출액은 400억원, 영업이익 105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하며 저평가 구간”이라고 진단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 토마토시스템, 미국 AI 원격진료 신사업 부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