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블록체인 생태계 핵심은 '효용 가치'"


위메이드, KBW 2023서 우나기 프로젝트와 크로마 등 블록체인 생태계 소개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5일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3(이하 KBW2023) 메인 콘퍼런스 '임팩트'의 기조연설에서 블록체인 시스템의 핵심으로 '효용의 가치'를 강조했다.

장현국 대표가 5일 KBW2023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5일 KBW2023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위메이드]

이날 '위믹스 메가 에코 시스템: 게임을 넘어서'를 주제로 한 발표에서 장현국 대표는 "게임을 중심으로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을 출시했다"면서 "DAO(탈중앙화 자율조직)와 NFT의 이중 구조를 통한 고도화된 토큰 경제, 가상자산과 NFT가 결합된 디파이(탈중앙 금융) 서비스 등을 통해 효용적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위믹스3.0 생태계의 토대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장 대표는 이와 함께 각 블록체인을 상호 연결해 초거대 생태계를 이루는 위믹스의 새로운 프로젝트 '우나기'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우나기는 최초 8개의 블록체인을 지원하고 향후 모든 체인을 지원할 계획"이며 "우나기를 통해 위믹스 메인넷으로 유저, 홀더, 애셋을 이동시켜 위믹스 생태계를 확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이종 체인 간 자산을 하나로 연결하는 '우나 월렛'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장 대표는 위믹스가 지향하는 진정한 의미의 '메가 에코 시스템'에 대한 청사진도 공개했다. 그는 "우나기를 통해 8개의 서로 다른 체인 생태계가 위믹스와 함께 융합돼 하나로 연결된 거대 생태계, 메가 에코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이벤트 KBW2023의 '임팩트'에 2년 연속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 전시 부스를 마련해 우나기 프로젝트와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 '크로마' 등 위믹스3.0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소개한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블록체인 생태계 핵심은 '효용 가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