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작은 영화관 기획전-무주', 공짜 영화보러 오세요


30일까지 무주산골영화관에서 10편 영화 무료 상영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전북 무주군의 ‘2023 작은 영화관 기획전_무’가 23일부터 30일까지 무주 산골영화관에서 열리고 있다.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지역 주민들의 영상문화 향유권 확대를 목적으로 개최한 공모 사업에 무주군이 선정된데 따른 것이다.

무주 작은영화관 기획전 포스터 [사진=무주군 ]

작은 영화관 기획전에서는 5개 부문 10편의 영화가 총 21회 상영된다. ‘시네마토크’, ‘관객과의 대화’ 및 영화와 연계된 4회의 어린이 체험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영화 속에 그려진 환경과 인권, 다문화 등의 소재를 통해 공동체의 의미를 만날 수 있는 ‘다시 마주한 세계’ 섹션에서는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환경 이야기’를 비롯해 ‘스톰보이’, ‘종’, ‘플레이그라운드’ 등이 상영된다.

사랑의 다채로운 모습을 담아낸 영화로 구성한 ‘사랑의 시선’섹션에서는 ‘해시태그 시그네’가 상영될 예정이다.

‘영화관의 초대’섹션은 무주산골영화관이 추천하는 ‘두 사람을 위한 식탁’을 관람할 수 있다. 이 작품은 제11회 무주산골영화제 뉴비전상 수상작이다.

‘영화랑 놀자’ 섹션은 행복하고 즐거운 영화적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소방안전 이야기’ 진행된다.

‘지역영화 특별전’에서는 무주를 무대로 제작된 ‘달이지는 밤’과 무주군민 25명의 인터뷰를 토대로 제작된 다큐멘터리 ‘무주’가 상영된다.

이외에도 관계와 성장, 가족의 의미를 새길 수 있는 ‘한국 단편 애니메이션 묶음’에서는 ‘코끼리’, ‘건전지 아빠’, ‘나쁜 친구’, ‘어떤 하루’, ‘엄마의 선물’ 등을 볼 수 있다.

한편 ‘2023 작은 영화관 기획전-무주’에서 상영되는 모든 영화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작은 영화관 기획전-무주', 공짜 영화보러 오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