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주시, 헤이리 예술마을 내 청소년 창작공간 개관


'KCC 청소년사업비 5천만원 기탁'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도 파주시청소년재단은 12일, 헤이리 예술마을 내 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 전용 공간인 '헤이리 청소년 창작공간 꿈숲' 개관식을 개최했다.

경기도 파주시청소년재단 꿈숲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파주시청소년재단]
경기도 파주시청소년재단 꿈숲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파주시청소년재단]

이번에 조성된 공간은 KCC가 리모델링 비용과 사업비를 후원하고, 헤이리는 10년간 무상으로 공간을 공유하며, 파주시청소년재단이 사업과 시설 운영을 맡게 된다.

개관식에는 윤후덕 국회의원, 김상준 KCC 상무, 손배찬 파주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박관선 헤이리 이사장, 조성환 도의원, 김철한 지학사 대표 등을 비롯한 지역 관계자 및 청소년이 참석해 기념사, 퍼포먼스, 감사패 및 기부금 전달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손배찬 파주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왼쪽)가 김상준 KCC 상무에게 감사패를 전하고 있다. [사진=이윤택 기자]
손배찬 파주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왼쪽)가 김상준 KCC 상무에게 감사패를 전하고 있다. [사진=이윤택 기자]

헤이리 청소년 창작공간 꿈숲에서는 관내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친환경 페인트를 활용한 체험, 청소년 동아리, 새활용(업사이클링) 및 공정무역 캠페인 활동 등의 프로그램과 헤이리 예술마을 및 청소년기관과 연계한 문화예술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KCC는 ‘유휴공간을 활용한 청소년 문화예술공간 조성 및 마을재생 사업’을 위해 지난해 1억원을, 2023년에는 청소년사업비로 5천만원을 사랑의열매를 통해 파주시청소년재단에 기탁했다.

손배찬 대표이사는 “꿈숲은 민관이 적극적으로 협업해 조성한 청소년 공간으로 더욱 의미가 있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협력모델을 확산,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주=이윤택 기자(yt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주시, 헤이리 예술마을 내 청소년 창작공간 개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