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은진 "'전설의 한예종 10학번' 부담NO, 친구들 덕분에 득템"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안은진이 '전설의 한예종 10학번' 타이틀과 동기들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안은진은 9일 오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진행된 JTBC 수목드라마 '나쁜엄마'(극본 배세영, 연출 심나연) 종영 인터뷰에서 "작품을 할 때는 주변 친구들을 불러서 물어보기도 한다"라며 돈독한 우정을 자랑하는 한예종 동기들을 언급했다.

배우 안은진이 JTBC 수목드라마 '나쁜엄마'(연출 심나연, 극본 배세영)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UAA엔터테인먼트]
배우 안은진이 JTBC 수목드라마 '나쁜엄마'(연출 심나연, 극본 배세영)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UAA엔터테인먼트]

안은진은 김성철, 이상이, 김고은 등과 함께 '전설의 한예종 10학번'으로 불린다. 친구들이 어떤 반응을 보여줬느냐고 묻자 안은진은 "한예종 동기들은 뭐만 나오면 우르르 몰려간다. 드라마 모니터도 해주고 영화 시사회도 찾아간다. 못 가면 따로 영화를 보고 응원을 한다"라고 하면서도 "그런데 살가운 말은 그다지 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냥 '잘하더라', '굿' 정도다"라며 "이번도 김성철이 전화를 해서 '너무 재미있다', '캐릭터 좋더라', '잘하더라' 정도의 얘기를 했다. 더 얘기를 하면 부끄럽지 않나. 그런 친구들이다"라고 전했다.

또 안은진은 '전설의 10학번'이라는 수식어와 관심에 대해 "부담감 보다는 너무 좋다. 친구들이 잘해서 이렇게 득템을 하는구나 싶어서 고맙다"라며 "먼저 활동을 한 친구들의 도움을 받는데 잘 되면 같이 얘기를 해주고 같이 갈 수 있는 힘을 얻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더 잘 되어서 같이 '전설의 10학번'이라는 얘기를 계속 해주길 바란다"라고 고백했다.

지난 8일 종영된 '나쁜엄마'는 자식을 위해 악착같이 나쁜 엄마가 될 수 밖에 없었던 영순(라미란 분)과 아이가 되어버린 아들 강호(이도현 분)가 잃어버린 행복을 찾아가는 감동의 힐링 코미디다.

안은진은 강호의 유일한 안식처인 미주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마지막 회에서 강호와 미주는 복수를 끝마친 후 영순을 떠나보내고 아이들과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시작했다. 강호는 미주에게 새끼 돼지를 통해 프러포즈를 했고 두 사람은 따뜻한 포옹을 하며 행복한 결말을 완성했다.

이에 '나쁜엄마' 최종회는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전국 12%, 수도권 13.6%로 전 채널 1위를 차지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이는 자체 최고 시청률이자 JTBC 역대 수목드라마 1위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마지막까지 웰메이드 '힐링드'의 진가를 발휘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은진 "'전설의 한예종 10학번' 부담NO, 친구들 덕분에 득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