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통가 소식] GS25, 업계 최초로 소금 숙성회 2종 판매 外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 GS25, 업계 최초로 소금 숙성회 2종 판매

GS25에서 업계 최초로 소금 숙성회를 판매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업계 최초로 소금 숙성회 2종 (광어, 연어)을 선보인다.

지금까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회는 모두 일반 숙성회였다. 프리미엄급 숙성회로 알려진소금 숙성회는 일반 숙성회와 달리 소금을 이용한 숙성방식인 ‘시오즈메’ 방식이 적용돼 숙성 과정에서 회의 쫄깃한 식감이 더욱 살아나고 풍미와 감칠맛이 더 깊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GS25에서 모델이 숙성회를 고르고 있다. [사진=각 사]
GS25에서 모델이 숙성회를 고르고 있다. [사진=각 사]

◆ 세븐브로이맥주, 대표 밀맥주 팝업 '숲속양조장'에서 원조의 '맛' 나눈다

세븐브로이맥주가 '대표 밀맥주'를 무료 시음할 수 있는 '숲속양조장:세로 ON 대표' 팝업스토어를 서울숲길에서 이달 13일 오픈한다.

'숲속양조장' 팝업스토어는 '대표 밀맥주' 브랜드 출발을 알리면서 밀맥주를 사랑해 준 고객 감사의 의미로 세븐브로이맥주가 창립 20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스토어다. ‘대표 밀맥주’는 출시 이후 3년 동안 6천만 캔 이상 판매되며 수제맥주 단독 제품으로 판매량 1위를 기록한 메가 히트 상품으로, 기존 제품명의 상표권 계약 종료로 인해 수제맥주를 ‘대표하는 맛’을 지킨다는 의미로 제품명을 변경 출시하게 됐다.

◆ hy, ‘스트레스케어 쉼’ 1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개 돌파

‘스트레스케어 쉼(쉼)’이 1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개를 돌파했다.

2월 선보인 쉼은 출시 6주 만에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섰다. 이후 같은 기간 500만개가 추가 판매됐다. 12주 동안 1초에 1.3병씩 꾸준히 팔린 셈이다. 이는 출시 당시 수립한 판매 목표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비결은 차별화된 콘셉트에 있다. 쉼은 장(腸) 건강 중심의 발효유 기능성을 멘탈 헬스케어 영역으로 확장시킨 제품이다. 때문에 특정 연령대가 아닌 수험생, 직장인 등 다양한 고객층을 공략할 수 있다.

대한제분이 제주맥주를 자사 ‘곰표밀맥주’의 신규 제조사로 선정했다. [사진=대한제분]
대한제분이 제주맥주를 자사 ‘곰표밀맥주’의 신규 제조사로 선정했다. [사진=대한제분]

◆ 대한제분, '곰표밀맥주' 파트너사로 제주맥주 선정

대한제분이 제주맥주를 자사 ‘곰표밀맥주’의 신규 제조사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대한제분은 올 여름 제주맥주와 함께 수제맥주 본연의 독창성을 극대화 한 ‘곰표밀맥주 시즌2’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한제분과 제주맥주의 파트너십은 차별화된 경험과 취향을 중시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곰표 브랜드의 핵심가치 키워드인 ‘즐거움’을 만들어 가겠다는 대한제분의 의지가 담겨있다. 대한제분 관계자는 “제주맥주는 수제맥주 분야에서 창의적인 시도로 고유의 문화를 만들어 온 대표적인 브루어리”라며 손을 잡게 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 나라셀라 몬테스 알파 패키지 리뉴얼 출시

와인 문화를 선도하는 와인 수입사 나라셀라가 패키지를 리뉴얼한 칠레 프리미엄 와인 ‘몬테스 알파’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몬테스는 국내 최초로 누적 판매 1천500만병을 돌파한 칠레 프리미엄 와인으로 와인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자랑하며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와인 브랜드다.

이번에 새롭게 변경된 ‘몬테스 알파’의 패키지는 심볼인 수호 천사가 우아하고 클래식한 몬테스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느낌으로 바뀐 게 가장 눈에 띈다.

◆ 카브루, 업계 최초 생(生) 하이볼 ‘카브루 하이볼’ 출시

카브루가 업계 최초로 일반 매장에서도 간편하게 하이볼을 즐길 수 있도록 대용량 완제품으로 만든 드래프트 하이볼 ‘카브루 하이볼’ 2종을 선보인다.

카브루는 올해 가정 시장을 겨냥한 RTD 캔 하이볼을 출시한 데 이어, 레스토랑이나 펍 등에서도 보다 쉽게 하이볼을 만나볼 수 있도록 생맥주와 같은 형태의 생(生) 하이볼을 개발했다. 유흥 시장에서 선보이는 ‘카브루 하이볼’은 술과 시럽을 레시피에 맞게 직접 섞어야 하거나 별도의 전용 기계가 필요한 기존 하이볼과 달리 업소용 대용량 케그(keg)에 완성품을 담은 RTS(Ready To Serve) 하이볼이다.

◆ 11번가, 마이데이터 기반 신규 서비스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 론칭

11번가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이 쇼핑 트렌드를 알기 쉽게 보여주는 소비분석 서비스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를 론칭했다.

11번가의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는 11번가 앱에서 바로가기 메뉴 혹은 마이페이지에서 ‘머니한잔’ 서비스에 들어가 확인할 수 있다. 고객 개인의 소비분석 외에,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자들의 쇼핑 데이터를 분석해 온라인 쇼핑의 트렌드를 발굴하고, 이를 이용자에게 알기 쉬운 인포그래픽으로 제공하고 있다.

◆ 서울장수와 콜라보 2탄 ‘장수 막걸리향 아이스캔디’ 출시

파리바게뜨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막걸리 브랜드 서울장수와 협업해 비알콜 음료 ‘장수 막걸리향 아이스캔디’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파리바게뜨가 지난해 선보인 ‘장수막걸리 쉐이크’에 이어 대표 막걸리 브랜드 서울장수와 함께한 두 번째 협업 제품으로, 여름 시즌에 맞춰 서울장수 막걸리 고유의 풍미를 아이스캔디로 구현해 냈다. 여기에 파리바게뜨의 제품 기술 노하우를 활용해 장수막걸리 특유의 청량한 맛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통가 소식] GS25, 업계 최초로 소금 숙성회 2종 판매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