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슨, '메이플스토리' 20주년 팬 페스트 성황…6천명 다녀가


'헤네시스 광장' 완벽 재현한 이벤트존, 다양한 즐길 거리로 추억 선물

[사진=넥슨]
[사진=넥슨]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한 오프라인 행사 '메이플스토리 팬 페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일 발표했다.

4월 28일부터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메이플스토리 팬 페스트는 6천여명 이상의 관람객이 다녀갔으며,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부터 연인, 친구, 지인 등 다양한 구성의 방문객들이 축제 현장을 찾아 열기를 더했다.

'헤네시스 광장'으로 꾸며진 아트홀 1관 이벤트존에서는 각종 체험형 이벤트와 음악 연주 등이 열렸다. '가위바위보 자쿰', '프리토 독수리 잡기' 등 메이플스토리 내 미니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많았고 친숙한 NPC의 모습을 한 스텝들이 간단한 게임을 진행하고 사탕과 넥슨캐시를 선물해 재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기념품과 사진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색다른 체험형 콘텐츠가 상시 운영됐으며,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전광판 퀴즈 이벤트와 메이플스토리 OST를 재즈로 편곡한 음악 공연이 펼쳐지기도 했다.

아트홀 2관에 위치한 '차원의 도서관' 전시관은 메이플스토리의 아름다운 배경, 친숙한 캐릭터, 보스 등 20년간 이용자들과 함께 해온 메이플 월드의 다채로운 요소를 집약한 비주얼을 선보였다. 그 중에서도 리스 항구, 루디브리엄, 아르카나 등의 지역을 표현한 포토월과 미공개 아트워크, 메이플스토리의 모든 직업 일러스트를 활용해 만든 영상이 호응을 얻었다.

넥슨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행사에 앞서 안전 준비에도 만전을 기했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행사를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했다. 또한 인원이 몰리는 상황에 대비해 적정 인원 대비 2배 많은 운영 요원들을 배치한 한편 인원 조절을 위한 대기 시스템을 마련해 여유롭게 관람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팬 페스트가 진행되는 3일간 행사장 곳곳을 누비며 현장을 찾은 이용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올해 20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는 오랜 시간 용사님과 함께 만들어온 결과물인 만큼 용사님을 향한 무한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더욱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용사님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함께 발전해 나가는 메이플스토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20주년을 맞이해 오는 6월 10일 예정된 2023 여름 쇼케이스 티징 영상과 함께 쇼케이스 타이틀 'NEW AGE'를 공개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메이플스토리' 20주년 팬 페스트 성황…6천명 다녀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