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태국 드라마로 만들어진다


"해외서도 웹툰 영상화 관심 늘며 네이버웹툰 IP 주목"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이 태국 드라마 '뷰티 뉴비(Beauty Newbie)'로 만들어진다. 드라마는 내년 초 방영 예정이다.

네이버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태국 드라마 '뷰티 뉴비' 포스터 [사진=네이버]
네이버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태국 드라마 '뷰티 뉴비' 포스터 [사진=네이버]

'뷰티 뉴비'는 웹툰 원작을 기반으로 만드는 태국 드라마다. 총 14부작으로 태국 대표 제작사 GMMTV가 제작에 참여했으며 바이펀 핌차녹과 윈 메타윈 등 태국 인기 배우가 출연한다.

'내 ID는 강남미인'은 네이버웹툰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작품이다. 어릴 때부터 외모로 놀림을 받은 주인공이 성형 수술 후 대학 생활을 시작하며 일어나는 여러 에피소드를 다룬다. 2016년 4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연재됐으며 태국어를 포함해 총 8개 언어로 제공돼 글로벌 조회수 14억회 이상을 기록한 인기작이다.

'내 ID는 강남미인!'의 기맹기 작가는 "이미 국내에서 영상화가 된 작품이기도 하고 완결된지 시간이 꽤 지난 작품인데도 다른 나라에서 다시 영상화가 되는 것을 보고 웹툰 위상이 높아진 것을 실감했다"며 "어떤 드라마가 나올지 기대된다"는 소감을 밝혔다.

네이버웹툰 측은 "웹툰의 글로벌 인기가 높아지면서 웹툰 지식재산권(IP) 기반 글로벌 영상화는 늘어나는 추세"라고 밝혔다. 지난해 웹툰 '머니게임'이 미국판 웹예능으로 제작됐으며 조석 작가의 웹툰 '문유'를 원작으로 한 중국 영화 '두싱웨추(獨行月球)'는 2022년 중국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했다. 일본에선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가 동명의 단편 드라마로 재탄생했다.

올해는 웹툰 '가우스전자'를 원작으로 하는 동명의 드라마가 지난 2월 중국에서 공개된 바 있다. 웹툰 '이두나!'도 중국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나올 예정이다. 웹툰 '플레이, 플리'는 최근 일본 훌루 오리지널 드라마 제작이 결정됐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영미권, 일본, 동남아, 중국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영상화 계약 문의가 늘고 있는 추세"라며 "웹툰 영상화에 관심을 가지는 제작사가 자연스럽게 네이버웹툰의 IP를 찾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태국 드라마로 만들어진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