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슨-CJ ENM,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신비아파트' 월드 출시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5기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구현

[사진=넥슨]
[사진=넥슨]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CJ ENM(대표 구창근)과 손잡고 콘텐츠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투니버스의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를 구현한 콜라보레이션 월드를 오픈했다.

오는 30일 방영을 앞둔 TV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는 신비아파트 시리즈의 5번째 시즌으로 세상을 뒤덮은 붉은 눈의 저주, 일상을 지배해버린 정체불명의 귀신들에 맞서 싸우며 위기에 빠진 세계를 구하는 주인공 '하리'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에서는 이번 협업으로 신비아파트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주 무대를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감성으로 재구현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 미스터리 헌터스' 월드를 선보인다.

콜라보 월드에서는 애니메이션의 주 무대인 아파트의 여러 공간을 탐험하며 새롭게 등장할 귀신들에 대한 힌트를 모으고 애니메이션 신규 시즌도 미리 엿볼 수 있다. '훈련장'에서는 원작의 인기 캐릭터 '하리', '신비', '강림', '금비'를 얻어 미니 게임을 플레이하고 '지하실' 입장에 필요한 '배터리'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어두운 지하실을 탐색해 신비아파트에 등장하는 귀신들의 색다른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애니메이션 본방송과 연관된 '방영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방영 퀴즈 이벤트는 3월 30일 첫 방영부터 총 5회차에 걸쳐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에피소드를 시청해야만 답을 알 수 있는 문제로 구성된다. 정답을 맞춘 이용자에게는 '하리', '신비', '강림', '금비'의 아바타를 얻을 수 있는 '신비한 상자' 아이템을 지급한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CJ ENM,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신비아파트' 월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