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 교실 이렇게"…인천교육청, 학교 컨설팅


학교 공간 혁신, 미래 교육 변화 대응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미래 교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2023 미래 교실 선정교 사전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미래 교실 사업은 교실형(1~2실 규모)과 학년형(5~8실 규모)으로 나눠 추진하고 있는 학교 공간 혁신 사업이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이 23일 '2023 미래교실 선정교 사전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이 23일 '2023 미래교실 선정교 사전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미래 교육 변화에 대응하는 다양하고 유연한 공간 조성을 목표로 지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관내 총 173개 학교에 구축했다.

컨설팅은 새말초 등 8개 초등학교, 가좌여중 등 5개 중학교, 작전고 등 7개 고등학교 소속 교감, 행정실장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들은 미래 교실 사업 대상 공간, 예산 검토, 교육 과정 연계 방안 등을 협의했다. 새말초, 가좌여중 등 미래 공간 구축실을 차례로 살펴보며 아이디어·노하우도 공유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이 참여해 미래 교실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대상 학교에 약 65억원의 예산을 배부하고 사업 진행을 지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천=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 교실 이렇게"…인천교육청, 학교 컨설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