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징주] 에스엠, 경영권 인수 전쟁 종료에 급락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카카오와 하이브가 에스엠 경영권 인수 분쟁을 끝내자, 에스엠 주가가 급락하고 있다.

13일 오전 9시 11분 기준 에스엠은 전 거래일 대비 1만9천300원(13.06%) 하락한 12만8천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SM 경영권 분쟁이 끝나자 13일 SM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  [사진=KBS 뉴스 화면, 하이브, 카카오 제공 ]
SM 경영권 분쟁이 끝나자 13일 SM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 [사진=KBS 뉴스 화면, 하이브, 카카오 제공 ]

이날 13만5천원으로 장을 연 에스엠은 강한 매도세로 13만원선이 무너지며 12만원대에서 거래되고 있다.

지난 12일 하이브는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인수 절차를 중단한다고 밝히면서 "카카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경쟁 구도로 인해 시장이 과열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고 판단했고 이는 하이브의 주주가치에도 부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점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의사결정을 내렸다"고 알렸다.

이로써 SM 인수전에서 카카오가 최종 승리하게 됐다. 카카오는 "하이브의 SM 인수 중단 결정을 존중한다"며 "하이브, SM과 K컬처의 글로벌 위상 제고를 위해 다양한 협력 관계를 이어가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어 "하이브의 결정으로 불확실성이 해소된 만큼 26일까지 예정된 공개 매수를 계획대로 진행해 추가 지분을 확보하고 하이브와 SM엔터테인먼트와의 사업 협력을 구체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SM 경영권 인수 전쟁은 끝났지만, 카카오가 공개매수를 예정된 기일까지 진행하겠다고 알린 만큼, 카카오의 공개매수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카카오는 에스엠을 주당 15만원에 공개매수 중이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 에스엠, 경영권 인수 전쟁 종료에 급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