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엔터특징주] "SM 인수전 끝" 카카오·하이브, 나란히 주가 상승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SM 인수전이 일단락 되면서 카카오와 하이브의 주가가 동반 상승하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3일 오전 9시 10분 기준 카카오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3천900원(6.71%) 오른 6만2천원에 거래되고 있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 김범수 카카오 창업주 [사진=하이브, 카카오]
방시혁 하이브 의장, 김범수 카카오 창업주 [사진=하이브, 카카오]

하이브 역시 전 거래일 대비 1만1천원(5.99%) 상승한 19만4천700원을 기록 중이다.

양사가 SM 인수를 놓고 줄다리기를 하던 중, 지난 주말 카카오가 SM 경영권을 갖고 하이브가 SM과 플랫폼 협력을 할 예정이라 발표하면서 인수전은 일단락 됐다.

하이브는 12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카카오와 논의가 전격적으로 이루어지게 되었고, 양사는 대승적인 합의에 도달하게 됐다"면서 "하이브는 SM 경영권 인수 절차를 중단하기로 합의함과 동시에 양사의 플랫폼 관련 협업 방안에 대해서도 합의를 이뤘다"고 밝혔다.

카카오 역시 "하이브, SM과 상호 긍정적 영향을 주고받는 파트너로서 다양한 협력 관계를 이어가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전했다.

앞서 SM 지분 4.9% 가량을 확보한 카카오는 기존 예정대로 오는 26일까지 공개 매수에 1조 2천억 원을 계획대로 진행하며 SM 지분 35%를 매입할 계획이다. 카카오가 공개 매수를 통해 추가 지분 35% 확보에 성공하면 SM의 최대주주로 경영권을 갖게 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터특징주] "SM 인수전 끝" 카카오·하이브, 나란히 주가 상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