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캔디코드, 중국 플라즈마 반도체 실습 장비 시장 진출


[아이뉴스24 엄판도 기자] (주)캔디코드(대표 고정진)는 반도체 제조 공정의 핵심인 플라즈마 과정을 교육하고 실습하는 장비를 중국 반도체 교육 기관에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산동관우뉴휘지식재산권운영서비스유한공사(山东冠宇钮汇知识产权运营服务有限公司) 강서평 회장(좌측에서 두번째)과 캔디코드 이선우 이사(좌측에서 세번째)가 업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주)캔디코드]
산동관우뉴휘지식재산권운영서비스유한공사(山东冠宇钮汇知识产权运营服务有限公司) 강서평 회장(좌측에서 두번째)과 캔디코드 이선우 이사(좌측에서 세번째)가 업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주)캔디코드]

(주)캔디코드는 중국 산둥 지역에 위치한 ‘산동관우뉴휘지식재산권운영서비스유한공사 (山东冠宇钮汇知识产权运营服务有限公司)’와 함께 칭다오대학교, 산둥대학교, 산둥해양대학교 등 반도체 교육 과정 설립을 추진중인 대학교에 플라즈마 반도체 실습 장비 공급 LOI (의향서)를 체결했다.

‘산동관우뉴휘지식재산권운영서비스유한공사’는 중국 산둥에 위치한 지식재산권 관련 기업으로, 하이테크 산업 관련 특허, 상표, 저작권 등의 지식재산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중국 지역 정부의 기술 개발에 필요한 각종 지원 및 관련 규제를 협의·조정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산동관우뉴휘지식재산권운영서비스유한공사’ 강서평 회장은 “ 플라즈마 장비에 대해 대학교 및 관련 기업들의 관심이 높다”라며 “산둥 관유 지역내 대학 및 교육기관의 플라즈마 반도체 실습 장비의 도입으로 지역 반도체 기술력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주)캔디코드는 ‘위해시과학기술서비스업협회(威海市科技服务业行业协会)’와도 플라즈마 실습 장비 공급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위해시과학기술서비스업협회’는 과학 기술 서비스업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사회단체로, 위해시 과학기술국과 함께 위해시 과학 기술 분야 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과 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캔디코드 고정진 대표는 “현재 중국 지방정부들은 우주산업, 로보틱스, 자율주행과 같은 미래 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어 반도체 전문 인력 및 반도체 교육 인력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라며 “이번 계약을 통해 중국내 대학교, 기업 등 반도체 교육 전문 기관들에게 장비의 공급 및 협업을 확대해 나갈 밤침”이라고 말했다.

/엄판도 기자(pan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캔디코드, 중국 플라즈마 반도체 실습 장비 시장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