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올투자증권, 황준호 대표이사 선임…주당 150원 배당


24일 정기주총서 확정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다올투자증권은 3일 이사회를 열고 보통주 150원 배당과 다올저축은행 황준호 사장 사내이사 선임안을 주주총회 안건에 올리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다올투자증권이 3일 이사회를 열고 보통주 150원 배당과 다올저축은행 황준호 사장 사내이사 선임안을 주주총회 안건에 올리기로 결정했다. [사진=다올투자증권]
다올투자증권이 3일 이사회를 열고 보통주 150원 배당과 다올저축은행 황준호 사장 사내이사 선임안을 주주총회 안건에 올리기로 결정했다. [사진=다올투자증권]

다올투자증권은 작년 시장 변동성 확대로 실적 하락이 있었으나 지속적인 주주환원 정책의 일환으로 보통주 배당을 결정했다. 다만 회사 경영상황에 대한 경영진의 책임경영 의지에 따라 최대주주·특수관계인은 배당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보통주 배당은 1주당 150원 현금배당한다. 시가배당률은 5.1%이며 배당금 규모는 65억원이다. 보통주 기준 배당성향은 작년 10.0%에서 18.9%로 높아졌다. 전년 대비 실적 하락은 있었으나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배당규모를 최대한 유지했다는 설명이다.

이사회에 앞서 열린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는 다올저축은행 황준호 사장이 신임 대표이사 후보로 추천됐다.

황준호 사장은 서울대 경영학과, 서울대대학원 경영학(석사)·와튼스쿨 MBA를 졸업했다. 대우증권 부사장과 다올투자증권 그룹전략부문 대표를 거쳐 현재는 다올저축은행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황준호 사장은 36년 경력의 업계 대표적 전략가로 평가된다.

배당·사내이사 선임 관련 사항은 오는 24일 예정된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확정된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올투자증권, 황준호 대표이사 선임…주당 150원 배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