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슨, GDC 2023서 '메이플스토리' NFT 버전 발표


  [사진=넥슨]
[사진=넥슨]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이 글로벌 게임개발자 콘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에 참가해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과 블록체인 기술간 결합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고 3일 발표했다.

GDC 2023은 게임산업 트렌드와 최신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로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넥슨은 이번 행사 기간 2개 세션을 맡는다.

21일(현지시간) 황선영 그룹장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블록체인을 통한 핵심 MMORPG 경험의 완성'을 주제로 발표한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넥슨이 자사 핵심 게임을 기반으로 설계 중인 대체불가토큰(NFT)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NFT가 이용자간 거래되는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구축하고, 첫 번째 핵심 프로젝트 '메이플스토리 N'을 글로벌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메이플스토리 N은 블록체인이 접목된 PC 플랫폼 기반 게임이다.

AI 기술 기반 게임 라이브 서비스 노하우 공유에도 나선다. 인텔리전스랩스 윤상철 실장은 22일 '게임스케일: 넥슨 게임이 한 차원 높은 성공을 거두는 비결'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GDC 2023서 '메이플스토리' NFT 버전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